아티스트 소개

브랜드 스토리

트로트계의 '흥신흥왕' - 무대 위 카리스마와 대중친화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트로트 아티스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 김수찬은 2012년 데뷔 이래 12년 동안 '리틀 남진'에서 '끼수찬', '트롯프린스'로 진화하며 트로트계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3년 JTBC 《히든싱어2》 남진 편을 통해 '꽃미남 남진'으로 첫 유명세를 탔고,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준결승 진출(10위)로 전국적 인기를 확보한 현재진행형 트로트 스타입니다. 2024년 현재까지 KBS 《아침마당》 진행자, MBN 《살림하는 남자들》 고정출연 등 방송계 핫이슈 메이커로 활약 중인 국내 최정상급 예능형 아티스트입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그의 음악적 특징은 탄탄한 가창력과 무대를 장악하는 폭발적 예능감으로 대표됩니다. 2020년 《미스터트롯》에서 '나야나', '노래하며 춤추며(트롱술사 콘셉트)', '나팔바지', '첫정' 등의 무대를 통해 "트로트와 가요의 만남으로 신세계를 열었다"는 극찬을 받으며 '어나더레벨'의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2024년 발표한 정규 1집 《공존》을 포함해 총 8장의 음반을 발표했으며, 대표곡 '엉덩이(HIP)', '평행선', '간다간다', '대구 아가씨' 등으로 전 세대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핵심 성과

  •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최종 10위
  • 2020년 신한류 트로트 핫스타상
  • 2019년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트로트 신인상
  • 2010년 인천청소년가요제 대상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나야 나
  • 엉덩이
  • 평행선
  • 간다간다
  • 대구 아가씨
  • 둥지

클라이언트 후기

검증된 대중성

  • 미스터트롯을 통한 전국적 팬층 확보
  • "트로트 아이돌"이라는 차별화된 포지셔닝
  • 연령대를 초월한 폭넓은 어필

무대 완성도

  • 데뷔 13년차의 풍부한 무대 경험
  • KBS 가요무대 40회 이상 출연으로 검증된 라이브 실력
  • 관객과의 뛰어난 호흡 및 소통 능력

예능 친화력

  • 각종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입증된 방송 적합성
  • 밝고 친근한 캐릭터로 MC 및 토크 가능
  • SNS 활동을 통한 팬덤과의 적극적 소통

프로그램 적응력

  • 축제 무대부터 기업 행사까지 다양한 형태의 공연 가능
  • 상황에 맞는 세트리스트 구성 능력
  • 협업 프로젝트 및 특별 무대 연출 가능

브랜드 협업 사례

브랜드 가치

  • 건전하고 긍정적인 이미지: 가족 단위 시청이 가능한 클린한 이미지
  • 차별화된 포지셔닝: "트로트 아이돌"이라는 독특한 캐릭터
  • 신뢰도: 13년간의 꾸준한 활동으로 구축된 브랜드 신뢰성

타겟 적합성

  • 전 연령층 어필: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타겟 커버
  • 지역별 친화력: 전국 어디서나 통하는 트로트 장르의 대중성
  • 감성 마케팅: 한국적 정서와 '흥'을 활용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가능

활용 분야

  • 전통/문화 관련 브랜드: 트로트 장르 특성상 한국 전통 문화와의 높은 친화도
  • 식음료 브랜드: 서민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생활밀착형 제품에 적합
  • 지역 축제 및 이벤트: 지역색과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
BrandProduct/ServiceArtist Role
A+에셋 그룹토탈 라이프 케어 플랫폼모델
보험 브랜드보험 상품모델

섭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