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소개

브랜드 스토리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차세대 트로트 여제, 완성형 아티스트 김다현

청학동 훈장 김봉곤의 막내딸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전통 국악과 판소리로 실력을 다진 김다현은 2009년 2월 23일 충청북도 진천에서 태어나 '국악 트롯 요정'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차세대 트로트 가수입니다.

5살부터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한 그녀는 2020년 MBN 《보이스트롯》에서 12세 최연소 참가자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고, 이어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3위 '美'를 수상하며 트로트계의 신성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김다현의 가장 큰 특징은 판소리 기반의 구성진 깊이와 폭발적인 가창력입니다. 그녀는 트로트, 발라드, 국악적 요소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주요 대표곡

  • 《꽃처녀》 (2020) - 솔로 데뷔곡
  • 《엄마의 노래》 (2020) -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감성곡
  • 《파이팅》 (2020) -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
  • 《하트뿅》 - 상큼발랄한 트로트 댄스곡
  • 《박수 쳐》, 《꿈길》 (2025) - 최신 신곡으로 트위스트 리듬과 국악 감성 선보임

핵심 성과

  • 2018년 《전국 아리랑 학생 경창대회》 최우수상
  • 2019년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대회》 최우수상
  • 2020년 MBN 《보이스트롯》 준우승
  • 2021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3위 '美' 수상
  • 2024년 MBN 《현역가왕》 TOP3
  • 2024년 MBN 《한일가왕전》 MVP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돌아온 부활
  • 비와 당신
  • 네버 엔딩 스토리
  • 사랑할수록
  • 희야
  • 숨길 수 없는 사랑

클라이언트 후기

행사 및 축제 섭외시 장점

  • 전연령층 아우르는 팬덤과 높은 인지도
    김다현은 '국악트롯요정', '청학동 소녀'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10대부터 어르신층까지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5년 스타랭킹 여성 트로트 부문 3위에 오르며 대세 가수로서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무대 장악력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과 무대 장악력을 자랑하며, 매 공연마다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2024년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전국 20여 개 도시를 순회하며 검증된 공연력을 입증했습니다.
  • 국악과 트로트의 융합으로 차별화된 무대
    판소리를 기반으로 한 구성진 창법과 트로트의 대중성을 결합하여 다른 가수들과 차별화된 무대를 연출합니다. 전통 국악의 깊이와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만족시켜 행사의 품격을 높입니다.
  • 글로벌 어필과 한류 확산 효과
    2024년 MBN 《한일톱텐쇼》 고정 출연으로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일 최초 트로트 그룹 '럭키팡팡' 활동을 통해 K-트로트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광고 섭외시 장점

  • 높은 광고 효과와 브랜드 가치
    2025년 7월 한 달간 광고 수익만 1억 2천만 원을 기록하며 상업적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37초 광고 영상으로 주문량 500만 건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청학동에서 자란 전통적 배경과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갖춘 독특한 이미지로 브랜드의 신뢰도와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 MZ세대부터 어르신층까지 폭넓은 타겟층
    15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성숙한 음악성과 인성으로 어르신층의 신뢰를 얻는 동시에, MZ세대에게는 트렌디한 매력을 어필하여 광범위한 소비층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선행과 긍정적 이미지
    2025년 국기원 홍보대사 위촉, 기부 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합니다.

김다현은 전통 국악의 깊이와 현대 트로트의 대중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차세대 아티스트로, 공연과 광고 양 분야에서 검증된 상업적 가치와 예술적 완성도를 동시에 갖춘 최적의 섭외 대상입니다.

브랜드 협업 사례

브랜드/기관계약 시기주요 캠페인 내용
시골김2025년 1월설 명절 선물용 김 제품 전속 모델로 발탁, 한복 입고 인사 영상 공개
오스템임플란트 / 오스템올소돈틱스2022년TV광고 모델로 기용돼 교정·임플란트 제품 홍보, 겨울방학 시즌 캠페인 전개
인프레쉬 (INFRESH)2023년 6월전속 모델 계약, 핸드워시·핸드크림·발매트 등 제품 언박싱 영상 공개
셀큐어 (Cellcure)2021년 3월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화장품 ‘팔알지디’·‘화이트에너지’ 모델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2025년 6월37초 영상 글로벌 캠페인 공개 후 주문량 500만 건 돌파 기록
공익광고 (‘보이스피싱 예방’)2023년 12월공익광고협의회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모델, 수사 신고 절차 안내

섭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