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tory

시대를 관통하는 독창적 사운드와 감성, 밴드 혁오

혁오는 2014년 결성 이후 한국 음악계에 신선한 충격을 가져온 4인조 인디 록밴드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뛰어난 상업적 감각을 겸비하여 다양한 브랜드와 행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입니다. 2015년 MBC 무한도전 출연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한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브랜드 가치와 음악적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아티스트입니다.

Biography

혁오는 리더 겸 보컬 오혁(1993년 10월 5일생), 베이시스트 임동건(1993년 4월 4일생), 기타리스트 임현제(1993년 7월 31일생), 드러머 이인우(1993년 6월 14일생)로 구성된 동갑내기 4인조 밴드입니다. 밴드명 '혁오'는 리더 오혁의 이름을 거꾸로 한 것으로, 본래 오혁의 1인 프로젝트였으나 2014년 5월 현재의 4인 체제로 발전했습니다.

오혁은 생후 5개월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 중국에서 거주한 경험으로 한국어, 중국어, 영어를 구사하며, 홍익대학교 예술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15세에 SM, YG, JYP 등 3대 기획사 오디션에 모두 합격했으나 음악적 차이로 거절한 일화는 그의 예술적 신념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입니다. 각 멤버들은 재즈, 헤비메탈, 퓨전재즈 등 다양한 음악적 배경을 가지고 있어 밴드의 독창적 사운드 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Highlights

혁오의 음악은 "백인 흑인 음악색 띤 외로운 동양인의 음악"으로 스스로를 정의할 만큼 독창적인 장르적 특성을 보입니다. 오혁의 R&B 솔 뮤지션의 '결'을 가진 명징한 보컬과 리드미컬한 기타, 드럼, 베이스 연주가 어우러져 한 장르로 규정하기 어려운 사운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특히 몽환적이면서도 펑키한 느낌의 단순한 코드 전개와 오혁의 그루브가 섞인 읊조리는 듯한 창법이 특징적입니다.

  • 2015년 제7회 멜론 뮤직 어워드 Top 10 가수 수상
  • 2016년 제25회 서울가요대상 공연문화상 수상
  • 2016년 제30회 골든 디스크 베스트 록밴드상 수상
  • 2016년 제5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발견상 인디 부문 수상
  • 2016년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수상

Behind 혁오

Video

Repertoire

Setlist

  • Tokyo Inn
  • Settled Down
  • Citizen Kane
  • Hooka
  • Goodbye Seoul
  • LOVE YA!
  • 와리가리
  • Wanli
  • TOMBOY
  • 위잉위잉

Beyond the Stage

혁오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을 비롯한 각종 페스티벌 라인업에 지속적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검증된 페스티벌 아티스트입니다. 2015년 MBC 무한도전 출연 당시 아프리카TV 생중계 동시 접속자 수가 2천 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도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폭넓은 연령층 어필: 인디 음악 애호가부터 일반 대중까지 포괄하는 팬층
  • 높은 브랜드 가치: 아이유, 장기하, 타블로, 빈지노 등 선배 뮤지션들이 SNS에 팬 인증을 할 정도의 음악계 내 인정도
  • 시각적 완성도: 현대미술 작품을 방불케 하는 앨범 커버와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로 시각적 요소까지 완벽한 아티스트
  •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 4인 모두 전문 음악 교육을 받은 연주자로 구성되어 라이브 퍼포먼스의 완성도가 높음

Brand Partnerships

혁오는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불릴 만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팔도 왕뚜껑(2015), 에어아시아(2019), 이케아(2018), 배달의민족(2021) 등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와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브랜드 이미지 제고: 혁오와의 협업만으로도 브랜드의 힙함과 세련미를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딩 효과
  • 크로스오버 마케팅: 기존 팬층뿐만 아니라 새로운 타겟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확장성
  • 음악적 완성도: 광고 음악 제작 시 혁오의 곡을 활용할 경우 높은 완성도와 기억에 남는 멜로디 보장
  • 글로벌 어필: 아시아 전역에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어 해외 진출 브랜드에 특히 효과적
  • 젊은 세대 타겟팅: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로, 젊은 소비층 공략에 최적화

혁오는 단순한 음악 그룹을 넘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자리잡아, 어떤 브랜드나 행사와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티스트입니다.

Booking Inqui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