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개관

브랜드 스토리

기타 없는 독창적 사운드로 18년간 전 연령층을 사로잡는 유쾌한 피아노 록 밴드

딕펑스의 브랜드 정체성은 유쾌함과 독창성에 기반합니다. 밴드명을 영화 《딕앤제인》에서 따왔으며, 펑크가 붙어있지만 일반적인 펑크록과는 다른 궤도의 음악을 추구합니다. 기타 없는 구성으로 키보드와 베이스의 현란한 사운드가 트랙을 채우며, 20세기 초반 로큰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음악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을 중심으로 1,000회 이상의 거리 공연을 통해 팬층을 구축했으며, 《슈퍼스타K 4》 이후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하며 인디와 메인스트림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딕펑스는 2007년 결성된 대한민국의 4인조 밴드로, 김태현(보컬), 김현우(건반), 김재흥(베이스), 박가람(드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밴드와 달리 기타리스트가 없는 독특한 구성으로, 키보드가 기타 역할을 대신하며 펑크록과 재즈가 융합된 현대적 로큰롤 사운드를 선보입니다. 2012년 Mnet 《슈퍼스타K 4》 준우승으로 전국적 인지도를 확보했으며, 18년간 한 번의 멤버 교체 없이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장수 밴드입니다.

핵심 성과

  • 2012년 Mnet 슈퍼스타K 4 준우승 
    • 대국민적 인지도 획득, 197만 명 지원자 중 최종 2위 달성
  • '홍대 아이돌'로 불리며 인디씬에서의 탄탄한 입지 확보
  • 14년 차 장수 밴드
    • 2024년 정규앨범 발매를 통한 지속적인 음악 활동
  • 검증된 라이브 실력
    • 슈퍼스타K4를 통해 전국적으로 입증된 무대 장악력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Bicylcle Man
  • 평행선
  • 미모사
  • 지금을 잃고 싶지 않아
  • BUS

클라이언트 후기

독창성과 차별화

  • 기타 없는 밴드 구성으로 다른 밴드와 확연히 구별되는 독특함
  •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화제성 제공
  • 음악적 호기심과 관심을 자극하는 독보적 컨셉

검증된 대중성

  • 슈퍼스타K4 준우승을 통해 입증된 대중적 어필
  •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성
  • TV 프로그램 출연 경험으로 방송 적응력 우수

뛰어난 라이브 퍼포먼스

  • 홍대 인디씬 출신의 탄탄한 라이브 실력
  • 기타 없는 편성으로 더욱 강조되는 각 악기의 역할과 조화
  • 관객과의 소통에 능한 무대 매너

마케팅 포인트

  • "기타 없는 펑크밴드"라는 강력한 캐치프레이즈
  • SNS와 언론에서 화제가 되기 쉬운 독특한 컨셉
  •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의 입소문 효과

안정성과 지속성

  • 17년 차 베테랑 밴드로서의 프로페셔널함
  • 멤버 교체 없는 오리지널 라인업 유지
  •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한 신뢰성

타겟 다양성

  • 인디 음악 애호가부터 대중음악 팬까지 폭넓은 어필
  • 20-40대 주 타겟층과 높은 싱크로율
  • 음악 페스티벌부터 기업 행사까지 다양한 무대 적응 가능

브랜드 협업 사례

카테고리협업 내용
공식 앨범 OST 활용tvN ‘꽃보다 할배’ OST 삽입으로 프로그램 연계 마케팅 효과 창출
공공 캠페인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응원가 앨범 참여 (‘달리자 내 친구야’)
예능 프로그램 PPL‘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 음악 예능 출연 시 방송 PPL 형식 협찬 형태로 브랜드 노출
페스티벌·공연 스폰서십Grand Mint Festival, CMS 페스티벌 등 대형 행사에서 스폰서 로고 노출·공식 홍보 콘텐츠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