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tory
K-POP 여성 솔로의 정점, 다재다능한 퍼포먼스의 아이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청하는 2016년 《PRODUCE 101》을 통해 데뷔한 후 'Snapping', '벌써 12시' 등 연속적인 차트 1위 히트곡으로 입지를 공고히했습니다. 2023년 기준 누적 음원 스트리밍 15억 회, 2024년 북미·유럽 투어 성공적 개최로 글로벌 팬덤을 확보한 K-POP 3세대 핵심 주자입니다.
Gallery



Biography
김찬미(1996년 2월 9일생)는 서울 출생으로 7년간 미국 텍사스에서 유학하며 다문화 감각을 키웠습니다. 2016년 Mnet 《PRODUCE 101》에서 최종 4위로 아이오아이 데뷔, 2017년 6월 솔로 데뷔 앨범 《Hands on Me》로 본격적인 싱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댄스과 졸업 후 세종대학교 실용무용학 전공 재학 중이며, 2023년 박재범이 설립한 모어비전으로 이적하며 새로운 음악적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Highlights
강렬한 퍼포먼스와 장르 경계 허물기가 청하 음악의 핵심입니다. 2019년 'Snapping'은 트랩 비트와 현악기 사운드의 결합으로 7개 차트 동시 1위를 달성하며 2024년 기준 멜론 누적 재생수 2억 8천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Play'에서는 레트로 팝과 모던 댄스의 크로스오버를 시도해 한류팬덤플랫폼 쇼케이스 투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자솔로가수 부문, 2019 MAMA 어워즈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솔로 등을 포함해 총 23개 트로피를 보유 중입니다.
Behind 청하
Video
Repertoire
Setlist
- Gotta Go
- Love U
- Bicycle
- Stay Tonight
- Snapping
- PLAY (feat.Changmo)
- Dream of You (with R3HAB)
- Roller Coaster
Beyond the Stage
대형 페스티벌부터 프라이빗 무대까지 완성형 라이브로 신뢰도를 입증했습니다. 2024년 7월 워터밤 서울에서는 3만 5천 명 관객 앞에서 40분 풀 세트리스트 공연을 성료했으며, 2025년 예정된 유럽 5개국 투어 사전 예매율 98%로 글로벌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대학 축제에서는 2023년 고려대·연세대·서울대 등에서 LED 응원봉 프로젝트와 맞춤형 세트리스트로 MZ세대 공감대를 형성하며 SNS 화제성 지수 230%를 달성했습니다.
Brand Partnerships
글로벌 감각과 MZ세대 언어 구사력이 최대 강점입니다. 2024년 롯데칠성 '별빛 청하 스파클링' 광고에서 20대 여성 타겟 CTR 6.8%를 기록하며 제품 매출 337% 상승 효과를 창출했고, 2023년 나이키 'Women’s Just Do It' 캠페인에서는 다국적 팬덤 특성을 반영한 4개 언어 버전 광고로 해외 시장 반응도 양호했습니다. 2024년 3월 기준 인스타그램 팔로워 1,230만 명, 틱톍 글로벌 해시태그 조회수 58억 회로 디지털 마케팅 효율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