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소개
브랜드 스토리
전설적 발라드 마스터 변진섭,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의 주인공
1980년대 말 가요계를 평정했던 당대 최고의 톱가수였던 변진섭은 대한민국 최초의 공식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발라드 장르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발라드의 레전드라는 닉네임으로 1980년대 후반의 전성기를 누렸으며, 현재까지도 한국 대중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입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변진섭은 경희대학교 ‘탈무드’ 동아리 5기 출신으로 1987년 MBC 신인가요제 「우리의 사랑 이야기」로 데뷔했다. 1988년 발표한 1집 《홀로 된다는 것》은 180만 장 이상의 판매로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를 기록, 1989년 2집 《너에게로 또 다시》 역시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발라드의 새 역사를 썼다.
핵심 성과
- 대한민국 최초의 공식 밀리언셀러 달성
- 대한민국 최초로 골든디스크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 기록 보유자.
- 1990년 가수왕 수상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홀로 된다는 것
- 새들처럼
- 너무 늦었잖아요
- 희망사항
- 너에게로 또 다시
-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
클라이언트 후기
대중적 인지도
- 전 연령대에 걸친 높은 인지도와 사랑
- 특히 4050세대의 절대적인 지지
- 노래방 애창곡 다수 보유로 대중 친화적
공연 안정성
- 30년 이상의 풍부한 공연 경험
-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무대 매너
- 다양한 규모의 공연장 적응력
감동과 향수
- 시대를 초월한 명곡들로 감성적 호응 유도
- 청중과의 강한 교감 능력
- 향수와 추억을 자극하는 레퍼토리
브랜드 가치
- "발라드의 황제"라는 상징적 의미
- 한국 대중음악사의 아이콘적 존재
- 품격 있는 이미지와 신뢰도
브랜드 협업 사례
타겟 적합성
-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에 최적
- 가족 단위 소비재, 금융상품, 건강식품 등에 적합
- 신뢰성과 안정감을 요구하는 제품군에 효과적
이미지 활용도
- 진정성 있고 따뜻한 이미지
- 오랜 세월 유지해온 클린한 이미지
- 향수 마케팅과 감성 마케팅에 활용 가능
마케팅 효과
-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광고 주목도 상승
- 타겟층의 높은 호감도로 인한 브랜드 신뢰도 증가
- 대표곡을 활용한 음향 브랜딩 가능
섭외 안정성
- 오랜 연예계 경험으로 인한 프로페셔널함
- 계약 이행 능력과 신뢰도
- 스캔들 없는 깨끗한 이미지